NEVER STOP EXPLORING
불굴의 탐험 정신으로 세계 최고를 지향하다.
알피니즘의 역사에서 인간이 넘어서기 어려운 한계이자 도전 정신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알프스 3대 북벽은 THE NORTH FACE® 로고 디자인의 모티브이며 창립 이래 현재까지 이어져 온 브랜드 이념의 뿌리입니다. 지난 50여 년간 THE NORTH FACE®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CLIMBER와 ALPINIST, EXPLORER들로부터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아왔습니다. 자신의 장비에 생명을 의지하는 이들은 THE NORTH FACE®의 모든 제품이 더욱 강하고 가볍고 효과적인 장비가 되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.
우리는 제품 개발에서 최종 완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세계의 일류 등산가와 암벽등반가, 극지탐험가들로 이루어진 프로페셔널 팀과 함께해왔습니다.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THE NORTH FACE®의 연구개발팀은 지금도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를 개발하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. Never Stop Exploring, 인류의 도전이 멈추지 않는 한 THE NORTH FACE®의 탐구와 도전은 계속 될 것입니다.
현대 알피니즘의 역사와 함께한 노스페이스 반세기 탐구와 도전
- 브랜드의 첫발을 내딛은 1960’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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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966 샌프란시스코에서 등산용품 소매점 개업
- 1968 버클리 지역으로 이전, 세계 최초의 최저온도 표시 슬리핑백 및 프레임 팩 ‘루스 색’ 출시
- 1969 다운자켓의 고전 ‘시에라 파카’ 출시
- 테크놀로지의 진화를 거듭한 1970’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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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970 프란시스코 버클리에 노스페이스 공장 설립
- 1975 기존 A타입 텐트를 개선한 돔(DOME) 형태의 ‹오벌 인텐션 텐트› 출시
- 1976 최초로 외장 프레임 구조를 적용한 ‹백 매직› 배낭 출시
- 1978 퓰러 벅사의 구(球)형 이론이 적용된 ‹VE-24텐트› 개발
- 고기능 등산장비의 기준을 제시한 1980’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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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982 스키 스포츠 영역으로 제품군 확대
- 1985 고어텍스 방 · 투습 자켓의 원형인 ‘마운틴 자켓’ 출시
- 1986 세계 탐험가들의 필수장비 ‘베이스캠프 더플백’ 출시
- 1989 마운틴 자켓과 짚인(ZIP-IN)으로 결합되는 데날리 자켓 출시
- 국내 TOP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1990’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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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992 영원무역과 일본 골드윈사의 합작으로 ‘골드윈코리아’ 설립
- 1997 F/W 시즌부터 노스페이스 국내 라이센스 생산 및 판매 시작
- 1998 국내 유명 클라이머 및 아웃도어 전문가들의 활동 지원
- 아웃도어 글로벌 아이콘으로 우뚝 선 2000’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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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03 클라이밍 대회를 비롯한 각종 아웃도어 문화행사 주최
- 2004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 창단, 각종 대회와 해외 원정등반 및 탐험활동 지원
- 2009 북한산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문화센터 개관
- 올림픽을 통해 국가적, 글로벌적 위상을 높인 2010’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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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11 데일리 아웃도어 ‘화이트라벨’ 런칭
- 2012 초경량 등산화 ‘다이나믹 하이킹’ 출시
- 2015 착한소비로 기부까지 연결되는 ‘노스페이스 에디션’ 프로젝트개시
- 2016 리우 하계 올림픽의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 후원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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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
평창 동계올림픽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 후원
혁신적 Air Tech로 0.99kg의 슈퍼 에어 롱다운 출시 - 2019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출시
- 지구와 사람 모두 보호하는 리딩브랜드 앞서가는 2020’s 2020’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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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
1,080만병을 재활용한 ‘에코 플리스 컬렉션’을 비롯
100여개의 플라스틱병 재활용 제품 출시
국내 최초 ‘자연 생분해 자켓’ 출시 -
2021
제주도청, 제주개발공사, 효성티엔시와 협업하여
제주에 버려진 플라스틱병 100톤 재활용
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 후원 연장
하계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 단복에 노스페이스 K-ECO TECH 접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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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
1,080만병을 재활용한 ‘에코 플리스 컬렉션’을 비롯